고양이 관련 정보/종별 특징 및 주의사항

주택가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by 디지마음 2023. 3. 7.

우리나라에는 참이상하게도 길고양이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이녀석들은 꽤나 골칫거리입니다. 하지만 내쫓아도 금방 돌아오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데요. 그래서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사실 고양이가 오는 이유중의 가장 큰 것은 결국 첫번째 방법 때문입니다. 이것만 지켜도 거의 해결되는데요. 또 어렵기도 합니다.

 

1. 음식을 주는 사람을 없애라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결국 "먹이"입니다. 그런데 이 먹이는 어디서 생기는 걸까요? 어쩌면 고양이를 못 물리치는 가장 큰 이유가 이것 때문일 것입니다.

 

먹이를 계속해서 공급받을 창구가 분명히  있는데 나는 그것을 모르는 경우가 첫번째 문제이죠. 알고 계시다면 그것을 차단하면 되는데, 그게 사람일 경우에는 또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일명 "캣맘"이라 불리는 분들이라던가, 음식을 주는 특별한 사람이 있으면 그걸 막을 방법이 사실상 없기 떄문입니다. 그렇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죠.

 

그게 아니라 정확히 알고 계시다면, 예를 들어 쓰레기통이라면 잘 관리하셔서 못먹는 방식으로 버려주세요.

 

2. 고양이 퇴치제 사용

고양이가 싫어하는 것들이 은근히 있습니다. 보통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를 뿌려주거나 아니면 초음파같은걸 통해서 방해를 하면 되는데요.

 

사실, 구매하는게 엄청 쉽습니다. 고양이가 절대 못오도록 이왕이면 제품 형태로 구매해서 퇴치제를 사용해보세요.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한동안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고양이들도 주변으로는 얼씬도 안하게 될 것입니다. 보일때 마다 뿌려주세요 대놓고

 

3. 이동 차단

고양이들이 잘하는 것은 점프입니다. 그런데, 이 점프로 주택가의 벽 같은 곳을 너무 잘 돌아다니는게 문제죠. 하지만 이걸 차단해버리면 어떨까요?

 

얇은 그물망은 잘 뜯길것입니다. 조금 튼튼한걸로 만들어서 고양이들이 못지나가게  막아보세요. 이건 꽤나 큽니다. 좀 심한분들은 다치게 할 수 도있을것입니다.

 

가시처럼 따가운 것들을 두면 되니까요. 고양이들이 다니는 통로를 막아버리면 결국 안오게 됩니다.

 

2021.03.27 - [분류 전체보기] - 민감성 피부 예민한 피부 해결 방법

 

민감성 피부 예민한 피부 해결 방법

다짜고짜 결론부터 말하면 사실 민감성 피부나 예민한 피부를 고치기는 절대 쉽지 않다. 타고난 피부의 민감도가 체질 개선을 통해서 어떻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면 아쉽지만 현재 의학기술로는

assas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