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관련 정보/종별 특징 및 주의사항

고양이 안는 방법: 정확한 자세 알려드립니다.

by 디지마음 2023. 3. 7.

고양이를 키울 때, 가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안아야 똑바로 안는 것이 맞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은 고양이를 긁히거나 물리지 않고 안전하게 다루는 방법에 대해 항상 궁금할 겁니다. 그럼 고양이를 어떻게 적절하게 안는 것이 정확한 자세이고 방법인지 알아봅시다.

 

고양이 안는 방법 및 정확한 자세

1.고양이 바디랭귀지 이해

고양이들은 독립적이고 종종 예측할 수 없는 본성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이 고양이들을 집기 전에 그들의 바디 랭귀지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이다. 귀와 자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귀가 평평하거나 몸이 긴장되면 편안하지 않고 안고 싶지 않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2.고양이에게 다가가기

고양이에게 접근할 때는, 천천히 그리고 천천히 하세요.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큰 소리는 두려움이나 공격성으로 이끌면서 그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그들에게 앞에서 다가가서, 그들이 여러분의 냄새에 익숙해지도록 손을 내밀어 보세요.

 

3.고양이 들기

고양이를 제대로 집는 것은 고양이의 안전과 편안함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한 손은 고양이의 가슴 밑에, 다른 한 손은 고양이의 뒷다리 밑에 놓으면서 항상 양손을 사용하세요. 고양이를 부드럽게 들어 올리세요. 고양이의 목이나 비듬을 집는 것을 피하세요. 고양이가 다치거나 불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고양이를 안고

고양이를 들어올린 후에는 두 손으로 고양이의 몸을 지탱하고 가슴이 여러분의 가슴에 닿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들을 여러분의 몸에 가까이 두는 것은 그들을 다리나 꼬리로 잡는 것을 피하게 하고, 그것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을 안전하게 해줍니다.

 

5.고양이 놀아주기

고양이를 안고 있을 때는 부드럽고 차분한 아이컨택과 놀아주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큰 소리는 놀라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고양이를 부드럽게 쓰다듬고 그들의 바디 랭귀지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달래는 목소리로 그들에게 말을 하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양이들이 겁을 먹은 표정이나 목소리를 내면 그냥 천천히 내려놓으면 됩니다.

 

6. 고양이를 내려놓기

고양이를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땅에 내려놓으면서, 천천히 풀어놓는다고 생가갛면 된다. 완전히 놓기 전에 그들이 땅에 있는 네 개의 발을 모두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우리의 기본적인 상식과는 다르게 괜히 고양이를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면 다칩니다. 

 

모든 고양이가 항상 완벽한 착지를 하는건 아니니까 착각하면 안됩니다. 오히려 애매하게 낮은 공간에서 착지가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