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UFC 체급표 및 한국인 유명선수는?

by 디지마음 2023. 3. 10.

UFC는 체급에 따라서 경기 매칭이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그 몸무게의 기준을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체급표를 통해 그 정보를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국인 선수들은 어디에 위치하는지도 확인해 보시죠.

 

 

UFC 체급표

아래는 UFC 체급표와 그에 맞는 몸무게를 KG과 파운드로 나누어서 볼 수 있는 표입니다. 유명 선수들의 이름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UFC체급표

한국인 UFC 선수 표

아래는 한국인 UFC 선수들의 체급별 선수 목록입니다. 체급은 체중변화에 따라서 바뀔 수 있으니 현재시점에서는 어디에 있는지는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한국인UFC체급표

UFC 관련 재미있는 사실

UFC는 맨 처음에는 아예 규칙이 전혀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금은 종합격투기 중 최고로 불리고 있지만 한동안은 위기를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규칙이 없다 보니 이에 대한 반대가 거세졌고, 유료시청 수익이 사라지게 되면서 아예 사라질 뻔했었습니다. 

 

하지만 기적적으로 살아나서 지금의 UFC로서 거듭날 수 있었죠. 이는 UFC를 종합격투기화해서 진짜 스포츠처럼 바꾸면서 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무술이 한꺼번에 나오다 보니 세계 최강의 무술이 무엇이냐 하는 것에 대한 궁금증을 가릴 수도 있는데요.

 

각 챔피언들이 무엇을 기반으로한 무술을 중심으로 하는지 살펴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2023.03.07 - [분류 전체 보기] - 주택가 고양이 안 오게 하는 방법

 

주택가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우리나라에는 참이상하게도 길고양이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이녀석들은 꽤나 골칫거리입니다. 하지만 내쫓아도 금방 돌아오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데요. 그래서 고양이 안오게

assas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