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민감성 피부 예민한 피부 해결 방법

by 디지마음 2021. 3. 27.

다짜고짜 결론부터 말하면 사실 민감성 피부나 예민한 피부를 고치기는 절대 쉽지 않다. 타고난 피부의 민감도가 체질 개선을 통해서 어떻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면 아쉽지만 현재 의학기술로는 힘들다고 봐야 한다.

 

그런데 그러면 내가 글을 쓸 이유가 없을 테니 해결 방법에 대해서 논해보고자 한다.

 

민감성 피부, 예민한 피부의 특징

일단 본인이 정말 어떤 피부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할 때 이렇게 예민하다고 말하는 것은 살짝 어폐가 있다. 사람마다 반응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이다. 재밌는 점은 어떤 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4명 이상이 자신의 피부가 민감하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인구의 40%가량이 민감하다면 그건 사실 정상상태가 아닐까? 

민감한 피부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어떤 사람은 건성인데다가 피부 상태 자체가 많이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고 또 어떤 이는 분명히 기름기가 흐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피부가 민감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즉, 본인의 판단에 따라서 이해가 전혀 다르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실 피부에 대한것은 사실상 '각자 다르다'라는 것을 인지하는 데에서부터 시작해야만 한다.

 

사람이 다르고 '민감함', '예민함'에 대한 정의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똑같은 처방이나 관리 기술이 적용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그런 사람이 존재한다면 무시할 수 있도록 하자.

 

내 피부는 어떤 피부일까?

그럼 이제 자신의 피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게 되는데 보통은 화장품의 성분에 따라서 민감도를 나누고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런데 아까도 말했지만 특정 자극에 예민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내가 안 맞는 성분을 가려 나가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

 

조금 더 귀찮은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분에 있어서 더 깐깐하게 소거해 나가면서 안 맞는 부분이 있으면 꼭 체크하는 게 좋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사실상 깨끗한 물에 해당하는 정제수가 들어가기만 하면 반응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화장품에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래서 자신은 화장품을 전혀 사용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정제수를 대체하는 상품도 많기 때문에 이런 요소들을 하나하나 따져가면서 살펴봐야 한다.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할까?

나에게 맞지 않는 성분을 가려나가면서 자극을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만약 건조함이 원인이라면 보습을 충분히 채워주고, 자신의 메이크업 과정을 살펴보기도 하고, 어쩌면 햇빛을 너무 많이 받았기 때문에 생긴 것은 아닐지 하나하나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여러가지 영양을 챙겨주는 게 좋은데 웬만하면 종합 영양제 하나 사두면 정말 좋으니 꼭 챙겨 주도록 하자. 정말 강력 추천한다. 딱 두 달 먹고 나면 피부 좋아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

 

naikey.tistory.com/entry/%ED%94%BC%EB%B6%80-%EC%A2%8B%EC%95%84%EC%A7%80%EB%8A%94-%EB%B2%95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좋아지는 법을 원하는 사람들은 엄청 많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방법을 정말 모르고 있는 것일까?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을 전부 알고 있음에도 모르

naikey.tistory.com

 

댓글